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듀플레이어 에듀딕7 시즌2 전자사전 사용기! '플레이어', 오늘(8일) 시즌1 종영→2020년 시즌2 예고..폭풍 꿀잼 [Oh!쎈

카테고리 없음

by 사인업프 2020. 2. 12. 08:47

본문

오디션 방송 ‘케이팝 스타’에 출연한 댄스 신동으로 유명하고 팀에서 메인 댄서를 맡고 있지만, 그의 진가는 탄력 넘치는 고무줄 같은 춤사위에 있지 않다. 데뷔 이후 이채연은 일본인 멤버들과의 소통을 주도하였고 일상회화가 가능한 일본어 실력이 조명되었다. 멤버들 하나하나를 보살피는 배려심 깊은 모습 또한 자주 목격됐다. 그는 일본인 멤버들과 같은 숙소를 쓰며 그들의 적응과 언어 문제를 도와주었고, 이가은과 다카하시 쥬리의 공백을 메우는 기둥 역할을



전망이 불투명했지만 꼭 그만큼 잠재력을 품고 있었고, 하나씩 성과를 거두며 팬덤에게 성취감을 맛보게 해 서포트의 동기 부여를 최고조로 재충전하고 있다. 시즌1과 시즌2가 낳은 그룹 IOI와 워너원은 공전의 방송 흥행 덕에 화제성이 맥시멈인 상태에서 데뷔했고, 그 기류를 타고 날아오르기만 하면 되었다. 반면 아이즈원은 무언가 결핍되고 위기에 놓인 채로 시작했고 그것을 채우며 한걸음 씩 도약해 간다. IOI, 워너원 보다 2년, 1년가량 긴 2년 6개월 활동





개인 팬 기조가 우세했던 워너원과 달리 아이즈원은 출범과 함께 ‘하나의 팀’으로 운영하고 서포트하는 원칙을 확립했고, 벌써부터 계약 연장을 향한 희망을 피력하는 팬들이 있다. 바로 이 점이 아이즈원과 선배 프로젝트 그룹이 다른 결정적 차이점이다. 선형적 이야기가 작성될 수 있는 시간과 여건이 마련돼 있고, 낮은 곳에서 시작해 높은 곳을 바라본다. 아이즈원은 프로젝트가 뜻하는 단기간의 일회성 기획의 범주를 넘어선, 최초의 성장형 프로젝트 아이돌 그룹이다. 부터가 역대 오디션 방송 중 성장이란 코드가 가장 높은 재현율로 재현된 방송이었는데, 일본인 연습생들은



유인하는 ‘다인조-캐릭터 그룹’ 체제가 대세였다. 아이즈원은 이 부류의 그룹 중 가장 스펙트럼이 넓고 색깔이 울긋불긋하다. 아이즈원 멤버들의 얼굴에는 전형성이 없다. 모든 멤버가 미디어에서 보급되는 표준적 비주얼에서 벗어난 느낌의 이목구비이며, 서로 포개지는 부분이 적은 개성과 자연스러움이 있다. 미녀의 전형성에 가까운 멤버는 장원영과 김민주일 텐데, 장원영은 그토록 어른스러운 외모인데 그토록 어리다는 사실이 남다른 인상을 빚어주고, 김민주는 오뚝한 이목구비에 서린 서글픈 기운이 차별성을 부여해준다. 조유리와 최예나, 김채원은 신장과 얼굴형, 스타일링이 비슷해 기자들에게 종종 같은 사람으로 오해받지만, 팬들은 이들을 ‘조유리즈’라 묶어 부르며



단기간의 일회성 기획의 범주를 넘어선, 최초의 성장형 프로젝트 아이돌 그룹이다. 부터가 역대 오디션 방송 중 성장이란 코드가 가장 높은 재현율로 재현된 방송이었는데, 일본인 연습생들은 실력이 부족한 대신 처음 겪는 트레이닝의 효과를 스펀지처럼 빨아들였다. 미야와키 사쿠라는 데뷔 전후 퍼포먼스가 거듭난 데다, 일본인 멤버들의 한국어 실력이 자라나는 과정에 있어 이 또한 팬들에게 '내 가수'의 성장을 실시간으로 지켜보는 보람을 주는 요소다. 이 모든 굴곡과 균열, 그리고 극복의 성장 서사는 서두에서 쓴 아이즈원의 매력, 정체성과 조응하며





최초의 성장형 프로젝트 아이돌 [OSEN=박소영 기자] XtvN ‘플레이어’가 특유의 웃음과 감성으로 ‘무박 2일 연말정산 환급 여행’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뜨거운 여름에 시작해 겨울까지, 매번 예상을 뛰어넘는 특집과 그 속에서 출연료를 지키기 위해 웃음을 참는 일곱 멤버들의 활약으로 큰 웃음과 재미를 선사했던 ‘플레이어(연출 심우경, 남경모)’가 오늘(8일, 일) 방송으로 시즌 1을 마무리한다. 시즌 1 최종회에서는 저녁에도 계속되는 무한 ‘점심’ 복불복과 ‘플레이어’만의 감성 가득한 롤링 페이퍼 시간이 웃음 폭탄을 선물할



기획사의 ‘겸임’ 이탈로 그룹 활동이 반 토막 난 IOI, 그룹 팬 보다 개인 팬 기조가 우세했던 워너원과 달리 아이즈원은 출범과 함께 ‘하나의 팀’으로 운영하고 서포트하는 원칙을 확립했고, 벌써부터 계약 연장을 향한 희망을 피력하는 팬들이 있다. 바로 이 점이 아이즈원과 선배 프로젝트 그룹이 다른 결정적 차이점이다. 선형적 이야기가 작성될 수 있는 시간과 여건이 마련돼 있고, 낮은 곳에서 시작해 높은 곳을 바라본다. 아이즈원은 프로젝트가 뜻하는





둘의 키 차이는 줄어들지 않는다. 차이는 수치에만 머물지 않는다. 야부키 나코는 장원영 보다 몇 뼘은 작지만 장원영보다 ‘언니’다. 장원영은 연예계에서 손꼽힐 만큼 훤칠하지만 겨우 열여섯, 중학교 3학년이다. 이 ‘20cm’의 간극에는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즈원이 품은 역설과 매력, 정체성이 집약돼있다. 지난 몇 년 간 케이팝은 그룹 콘셉트와 가수들 역할놀이, 그들 사이 ‘케미스트리’를 다양하게 연출해 팬덤을 '회전문'으로



기간 또한 이들을 ‘준정규 그룹’에 가까운 존재로 규정하고 있다. 오디션 방송과 프로젝트 그룹의 연계는 연예 산업에 없는 새로운 기획이었지만, 시행착오가 반복되며 팬덤과 기획사는 그룹 운영을 정상화하는 학습 효과를 얻었다. 몇몇 기획사의 ‘겸임’ 이탈로 그룹 활동이 반 토막 난 IOI, 그룹 팬 보다





각각 무대에서 우아함을 보여주는 비주얼 아이돌과 캐릭터 플레이의 끝을 보여주는 캐릭터 아이돌인데, 이처럼 이질적 아이돌 타입이 공존하며 역동적 화학작용을 일으키는 것이 아이즈원의 특질이다. 캐릭터 아이돌의 시대를 연 트와이스가 비주얼은 물론 캐릭터 역시 매끄럽게 정렬돼있다면, 아이즈원은 거기서 캐릭터란 항목을 끝까지 밀고 나갔다는 인상이 든다. 들쑥날쑥한 곡면과 낙차, 다시 말해 ‘굴곡’이라 표현할만한 성질이 곧 아이즈원의 정체성을 구성한다. 아이즈원이 데뷔한 길 위엔 균열이 깔려있었다. 이 그룹을 둘러싼 상황은 여러모로 너무나 불안정해 보였다. 오디션 프로그램을



댓글 영역